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오메가3 괜찮을까? 언제까지 괜찮을까?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인해서 앞으로 오메가3도 함부로 섭취하기 힘들어지게 되었다. 오메가3의 주 성분이 여러 생선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문제인데, 언제까지 생산 된 오메가3가 괜찮으며, 몇년도 제조일 부터 먹지 말아야 할지, 어떤 성분의 오메가3가 괜찮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의 문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의 문제로 인해 우리의 삶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크게는 식습관 문화부터, 세부적으로는 물고기를 먹는 동물들의 피폭 가능성과 그 동물들을 먹는 동물과 인간들의 피폭 가능성도 있겠다.

화장품이나 여러 영양제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비가 오는 것 또한 문제가 될 것이다. 또한 해산물을 먹지 않게 되면 어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위태로움도 예상 된다.




1-1.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과정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과정에 관한 사진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방류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사실 안전성은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이 여러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그럴 듯 해 보이는 처리 과정이지만, 바다에 방류 전 삼중 수소가 문제가 아니라 방사능에는 수십가지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1-2. 오메가3는 괜찮을까?



오메가3를 대표하는 성분은 DHA와 EPA인데, 이 DHA는 고등어나 참치, 연어 등의 해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물론 식물성 오메가3도 있다지만, 비가 와서 오염수를 맞고 자란 식물들이라고 한다면 위험하기는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올 해 7월에 제조된 오메가3까지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다.


2. 계속해서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오메가3를 계속해서 섭취하기 위해서는 국산이나 국내산 원료로 만든 오메가3를 피하는 것을 추천 드린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고등어나 연어는 국내산 보다는 노르웨이산이 훨씬 좋기로 유명하다. 따라서 오메가3 역시 노르웨이산 생선이나 해조류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린다.


노르웨이산 원료로 만든 오메가3 사진






180년의 전통이 있는 노르웨이의 Epax사의 재료를 사용해 만든 오메가3이다.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인해 조금이라도 위험도가 있는 영양제들을 피해 다른 나라의 원료로 만들어진 영양제들을 많이 소개할 계획이다.




3. 결론 및 요약




  •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절대 안전하지 않다.
  • 바다를 통해 나오는 자원으로 만드는 음식들이나 영양제들은 2023년 7월 이후 제조 된 것들은 피해야 한다.
  • 방류 이후 비가 오는 것도 안전하지 않다.
  • 오메가3를 계속 섭취하기 위해서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 드린다.
  • 노르웨이산 재료들이 국내산 재료들보다 더 좋다.




멸종 위기 동물에 관한 글 보러 가기 링크


콜라겐에 관한 글 사진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